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팀 쿡이 말하는 아이폰이 잘팔리는 이유 4가지
[HOOC] 애플은 27일(현지시각) 3분기에 4천800만대의 아이폰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27일(현지시각) 팀쿡 애플 CEO는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아이폰이 지속적으로 판매 신기록을 경신하며 팔리는 이유들에 대해 언급했다.

첫째는 아직도 작은 화면을 가진 예전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는 점이다. 지난 해 화면 사이즈를 키워 출시한 아이폰6는 4.7인치 화면, 아이폰6플러스는 5.5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다. 그 이전 버전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작은 화면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팀 쿡은 WSJ와의 인터뷰에서 화면이 작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향후 큰 화면의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

두 번째 이유는 안드로이드다. 애플은 아이폰6 출시 이후,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갈아 탄 사용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일관되게 말해왔다. 이번 WSJ와의 인터뷰에서 팀 쿡은 지난 분기 아이폰 구매자 중 30%가 안드로이드 사용자였다고 밝혔다.

셋째는 중국이다. 일각에서는 중국 시장이 침체돼 아이폰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했지만 여전히 아이폰은 중국시장에서 프리미엄 디바이스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 중국은 애플에게 가장 큰 시장이며, 많은 수의 중국 중산층은 현재 아이폰을 구매할 여유가 된다고 팀 쿡 CEO는 말했다.

마지막 이유는 가격이다. 아이폰 가격은 다른 폰에 비해 크게는 두 배 정도 비싸다. 하지만 이 점은 애플에게 큰 장점이다. 현재 아이폰은 럭셔리 프리미엄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각인되어 있고, 이 점이 중국 중산층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hoo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